바다환경을 위해 개인이 할수있는것들

바다가 얼마나 죽었는지 아무리 듣고 보고하여도 도시에사는 저는 그심각성을 스스로 외곡 또는 알아 차리지못했습니다. 정말 많은이유로 인간은 바다를 죽여왔습니다.   가장시급한 지구온난화또한 바다가 죽어가면서 생기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테크니컬한 장문의 설명은 하지않겠습니다..

 

바다가 죽으면 지구도 죽습니다

content_c1-Courtesy-of-The-Ocean-Agency---XL-Catlin-Seaview-Survey

capture from ‘Chasing Coral 2017’

저는 환경단체에 가입해 정기적으로 활동하는 사람도 환경운동가도 아닙니다..

정기적 활동을 못하는 저로서는 입으로만 신경쓰던 책임감에 죄책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생각해보고 스스로 무엇을할수있는지 알아보던 중에 찾은, 그리고 제가 지금 실천하고있는 몇가지 간단한 방법들을 공유하고싶습니다.

 

플라스틱 줄이기

일회용 플라스틱은 가장큰 환경파괴 요소중하나입니다. 사람들의 ‘한번’편의를 위해  한번 쓰고 버리는 플라스틱제품들은 어디에 버려지는지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제품들을 서포팅하지않으면 공장에서 제품생산도 천천히 줄어들것입니다, 장기적인 목표이지요.

 

멀리 할수있는 제품들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 비닐봉지, 플라스틱빨대, 플라스틱 병  

shopping-bags_1024.jpg

한가득 장을 보고 나면 그에 따른 비닐봉지도 몇개씩이나 될때가 많습니다. 간단하게 위 사진처럼 장바구니를 몇개만 들고간다면 비닐봉지를 줄일수있습니다 🙂

 

SLIDE-Swell_7bf493da-3d7f-457b-847f-14ff9b3b4723_2048x2048.png

S’well water bottle

음료를 자주 마시는 편이 아닌 저는 물을많이마십니다, 물또한 플라스틱에 담겨져 나온 물들이 시장에 널려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물이라도 플라스틱병안에 오랫동안있다면 그리 좋은물이 아닐거같습니다. 물병을 항상 가지고다니면서 줄일수있는만큼 줄일수있는것도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b63931b50b20fe463ae594de5c13bfe8.jpg

4004-900x500.jpg

keepcup 제품들

take away 커피를 마시면서도 컵은 종이이지만 그위에 뚜껑은 대부분 플라스틱이죠. 매일같이 커피를 마시는 제가 한번 내가 마시고 버리는 뚜껑이 한달, 일년..이렇게 한번 생각해보니 당장 바꿔야겠다 싶어 그날 컵을 구입했습니다. 제가 사는곳의 카페는 자신의 머그또는 컵을 가져가면 50센트싸게 커피를 살수있습니다.

좋은디자인을 만난 이런 아이탬들은 우리의 많은 개성을 나타낼수있는 아이탬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

 

surfing-dolphins.jpg

저는 서퍼이고 제가 좋아하고 사랑하는 서핑은 바다가 없으면 서핑을 할수없습니다, 이 간단한 이유만으로도 저에겐 지켜야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음 세대에도 이렇게 좋고 아름다운 바다와 파도를 물려줘서 그들도 우리같이 아름다운 서핑을 할수있게 하고싶습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